Small review

당근마켓 다른 동네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 당근마켓 어플 활용방법은

늘푸미 2021. 10. 28. 14:34
728x90
728x90

당근마켓 다른 동네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과 당근마켓 어플 활용방법

당근마켓 어플사진

안녕하세요. 늘품의 차곡함 주인장입니다. 역시 처음이 어렵지 하루 하나씩 글을 쓰다보니

벌써 티스토리에 글이 40개 정도 쌓였네요! 앞으로도 열심히 운영해봐야겠어요. 티스토리에는 정보글을

많이 작성하려고 하는데 제가 워낙 맛집이나 카페 가는 걸 좋아하다보니,, 조금씩 올리긴 해야할 것 같아요! 

다들 많이 구경와주세요~ 

오늘 포스팅은 당근마켓 어플 제대로 활용하기 주제로 작성해보려고 해요. 저는 당근마켓 올해 초에 엄청 열심히

사용했었는데요. 당근마켓으로 집에 묵혀있던 제품들을 많이 판매했어요. 거의 다 합치면

100-200만원은 족히 넘을 것 같네요! 그만큼 산 것도 많은 건 안비밀.. 당근마켓 잘 찾아보면 은근 좋은 제품들도 많아서

득템할 수 있는 때도 많더라구요. 하지만 그래도 잘 보고 사야한다는 점! 막상 구매하면 본인한테도 크게 필요가 없을 때가 많기 때문에 싸다고 너무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건 안되요~

당근마켓 어플 사용방법과 활용법 포스팅 시작해볼게요! 모두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그래도 소개해보겠어요

먼저 당근마켓에서 물건을 판매하거나 구매하시려면 '내 동네 설정하기' 를 하셔야해요.

당근마켓은 본인 동네 내에서만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한 거 아시죠? 아마 이 점이 번개장터나 중고나라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이 점이 조금 불편할 때도 있지만 당근마켓의 특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도 가끔 다른 동네에서 제가 너무 사고 싶은 물건을 발견했는데 같은 동네가 아니라 구입하지 못한 적이 있거든요. 그럴 때 너무 아쉽다는,, 다른 동네에서 구매하려면 본인이 그 동네 주변으로 가서 동네 설정을 다시 한 다음

구매하셔야 합니다. 저는 그래서 서울 놀러가거나 하면 당근마켓 내동네 설정하기 변경한 다음에

여기에는 뭐 파나~ 구경해서 가끔 득템을 하기도 한답니다. ㅎㅎ

이렇게 당근마켓 어플 내에서 '내 동네 설정하기' 를 하시면 됩니다. 최대 2개까지

선택하실 수 있어요. 저는 판교동으로 설정해놨었네요! 그리고 내 동네 선택한 뒤에

범위도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최대한 넓게 설정해두고 확인합니다. 저는 직거래보다는

반값택배나 일반택배 거래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넓어도 상관 없어요! 

저렇게 '내 동네 설정하기' 는 본인이 원하는 동네로 설정할 수 있지만, 실제 거래할 때에는

동네 인증하기에서 현재 위치에 맞는 동네 인증을 해야해요. 인증이 완료되면 이제 당근마켓 어플로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거나, 본인이 판매하려는 제품 판매를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당근마켓 우리 동네 인증 사진

많은 분들이 당근마켓 단점으로 다른 지역과 구매가 어려움 을 꼽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당근마켓 자체에서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올려두었더라구요.

당근마켓 동네인증을 왜 해야 하나요?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당근마켓은 우리 동네 이웃과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그래서

동네 이웃임을 확인하기 위해 동네인증을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동네인증은 일정기간

(대략 한 달) 이 지나면 만료되는 만큼 주기적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입니다!

다른지역 제품을 구매 못하는 점은 장단점이 있는 것 같긴 해요! 당근마켓의 취지 자체가

동네거래이기 때문에..! 

당근마켓 동네 위치 인증 사진

보이시나요.. 저는 2021년 5월 한 달동안 당근거래로 거의 60만원을 벌었네요.

이 때도 그렇게 큰 것들은 팔지 않고 집에 돌아다니는 짜잘한 것들을 팔았는데도

꽤 많이 수입을 얻었어요. 물론 저도 많이 구매했지만.. 하하 

아 당근마켓은 제품을 올리고 최대 15회까지 끌어올리기가 가능해요. 그리고 24시간에 한 번씩

총 5개의 상품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 

당근마켓 한달 거래금액 인증 사진

또 당근마켓이 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동네커뮤니티의 역할도 하고 있는데요.

동네 사람들끼리만 거래할 수 있고, 동네끼리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커뮤니티 역할로도 아주 큰 부분을 점점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동네홍보, 알바공고, 궁금해요

등등! 저는 당근마켓 우리동네질문 카테고리에서 유기견도 서로 찾아주고 하는 모습을

많이 봤어요! 당근마켓 어플의 순기능일까요.. 이런 점에서 보니 동네인증을 하는 게 

좋은 것 같기도 하네요! 

당근마켓 우리동네 커뮤니티 사진

당근마켓 어플 내에서 동네 주변 가게도 찾아볼 수 있구요, 새로 생긴 가게 홍보도 가능해요.

물론 소정의 광고비용을 지불해야겠죠? 중고차, 동네 장보기, 과외, 동네 알바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생겼답니다. 당근마켓으로 아주 많은 정보들을 알아갈 수 있겠어요~!

당근마켓 우리동네 가게소식 사진

이렇게 당근마켓 우리동네 가게소식이라는 카테고리가 새로 생겼어요. 

물론 점주들은 당근마켓에 소정의 광고비용을 지불해야겠지만, 당근마켓 커뮤니티도 점점

확대되어가고, 파급력도 큰 어플이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할 만 하다고 봅니다 저는!

(저도 당근마켓 아주 열심히 이용중이기 때문에..!) 

당근마켓 어플을 당근마켓 중고거래할 때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정보 알아가는 용으로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직도 당근마켓 어플이 없으신분은 한 번 다운 받아서

구경해보세요 은근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답니다! 

당근마켓 우리동네 가게소식 사진2

그럼 저는 오늘 포스팅을 마치고 내일 또 포스팅하러 올게요.

다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댓글 부탁드려요.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