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review

아이디어스작가 입점과정과 작가등록 후기

늘푸미 2021. 10. 15. 13:24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늘품의 차곡함 주인장입니다. 다들 좋은 오전시간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도 늦잠을 자고 나와서 하루를 시작했네요.. 요즘 너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고
생활패턴이 너무 안좋아졌어요. 핸드폰, 패드를 너무 많이해서 눈도 많이 피곤하고
생활패턴을 다시 바로잡아야할텐데 너무 어렵네요.
그래도 포스팅은 부지런히 하고 있는 중인 것 같네요. 오늘 주제는 제가 몇 달 전에 도전했던
아이디어스 작가 입점과정과 작가등록 후기와 제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디어스 작가 입점과정은 그렇게 엄청 복잡한 편은 아니예요.
본인 제품에 대한 정성과 열정!을 보여주면 쉽게 입점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작가 입점하고 싶으면 먼저 ‘아이디어스 어플’ 에 가입후에 ‘내정보’로 들어갑니다!
그럼 밑에 ‘입점문의’ 칸이 보여요~ 거길 클릭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신청 받법과 심사 기준, 입점 과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신청은 본인이 자료를 작성해서 아이디어스 작가입점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저는 ppt로 작성해서 보냈어요. 입점방식은 현재 아이디어스는 총 2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idus입점 심사를 통한 작가등록과 현재 idus에 소속된 작가님들의 추천을 통한 무심사 등록
이렇게 두가지 방식이 있어요~ 추천입점은 소속된 작가님의 추천메일이 필요하다고 해요!

아이디어스 작품 판매 입점 심사 양식은
1. 판매 등록용 작품 사진 6장 이상
2. 1개 작품에 대한 전체 제작 과정 사진 6장 이상 혹은 영상
-> 이 때 주의할 점은 본인이 수작업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야한다는 점!
그래서 저는 아마 영상을 찍었던 것 같아요~그리고 본인이 커스텀한 제품일 경우에는 그 과정을
포함시켜야한다고 합니다! 아이디어스는 작가님이 직접 제작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oem, 외주생산, 커스텀이 없는 디자인 인쇄물, 단순 유통사는 심사에서 제외된다고 해요!
3. 판매 등록용 소개글 (이름/ 가격/ 기능/ 부가설명)
을 함께 작성해서 해당 메일로 보내면 끝! 끄 다음에는 심사를 기다리시면 되요~

입점신청 메일은 파일이나 형식 제한은 따로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작성하시면 되요!
그래서 저는 ppt가 제일 편해서 ppt로 선택! 작품사진은 최대한 고화질의 이미지로 하시는 게 좋고
여러장의 사진은 반드시 zip파일로 압축하여 보내셔야해요~ 상표권, 라이선스, 저작권 등 문제의 소지가 있는 경우에는
당연히 심사가 보류되구요! 수수료 등의 내부정책은 입점 통과 후 아이디어스에서 따로 메일로 전달주십니다.

아이디어스 작가 어플 따로 있는거 아시죠~? 입점 통과되시면 이 어플 다운 받으셔서
상품등록, 상품판매 등 하시면 됩니다! 저는 바로 ppt로 작성해서 보냈는데요! 결과는!!!!!

결과는 1차 실패..
아이디어스에서는 총 5가지 기준에 따라 종합적 심사를 하는데요.
사진퀄리티, 독창성, 완성도, 표현력,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장경쟁력

그런데 저는 그 중에서 작품독창성과 작품표현력이 부족하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제가 상품설명을 제대로 안했던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제품도 너무 무난한 사진을 올렸구요.
그래서 아예 제품도 바꾸고 상품 설명도 조금 더 상세하게 수정한뒤 재심사 요청을 드렸어요.
재심사요청은 탈락 연락을 받고 2주인가? 안에 보내야 가능해요.

짠! 두 번째로 심사요청을 한 결과 입점심사통과 안내를 받았어요.
이게 뭐라고 너무 기뻤어요! 그리고 저는 제품 사진도 열심히 찍고 새로운 상품도 열심히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판매과정은 쉽지 않았어요. 이미 엄청난 판매자분들이 많아서 정말 시장경쟁력, 작품독창성이
없으면 판매가 힘들 것 같은.. 많이많이 연구해야할 것 같아요.
저는 현재는 현생때문에 운영은 거의 하지 못하고 있지만 뜨문뜨문 주문 들어오는 건 받고 있어요.

통과 안내를 받으면 입점신청서를 전달하면 되요. 그럼 끝
그럼 아이디어스 작가 어플 링크를 보내주시고! 가입을 하면 됩니다.
그럼 정말 판매를 할 수 있는 통로가 생겨요. 상품 등록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일단 입점만 되면 너무 좋겠죠~?
그럼 막간을 이용해 잠시 제 상점도 홍보를! 제 상점명은 ‘소박잡화점’이예요.
주로 핸드메이드 반지와 팔찌를 판매중이구요. 아마 내년 초에는 키링도 만들어서 팔 예정이예요.
지금은 너무 정신적으로 여유가 없어서 새로운 상품을 등록할 여력은..
그래도 판매중이니깐 구경와주셔요!

그래도 은근 제 작품을 찜해주신 분들도 많고 구매도 6건인가 있었어요!
일단 작품을 열심히 올려두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다들 처음이 어려운 거 아시죠
요즘 투잡의 시대! 도전해보세요.
제가 지금 판매하고 있는 아이들. 예쁜 비즈재료들만 엄선해서 판매하고 있어요.
구경오시라우!

이렇게 상품이 올라가요! 아이디어스 작가님들중에 고수님들 너무
많으셔서 경쟁 뚫기가 너무 힘들지만,,그래도 꾸준한 사람이 이깁니다.
다들 열심히 해보자구요!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입점 성공하셔서
부수입이 되시길 바래봐요! 그럼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부탁드려요.
그럼 저는 내일 또 포스팅하러 오겠습니다. 안녕!

728x90
반응형